티스토리 뷰

반응형

화천대유 유동규의 프로필을 보며 놀랐습니다. 현재까지 돌아다니는 풍문과 기사를 토대로 글을 쓰고자 합니다. 현재 부인이자 아내에게 위자료를 주어야 한다는 것에서 이혼 준비중인걸 알 수 있었네요. 이 글의 목차는 이렇습니다.

1. 유동규 프로필 나이 학력 성악과

2. 그의 경력과 이력

 

유동규 실무 사진

 

유동규 프로필 학력

 

1969년생 입니다. 2021년 기준 나이 53살이 되겠네요. 학력은 한양대학교 성악과를 전공했다고 알려져 있지만 이건 사실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각종 기사에서는 이미 그렇게 다들 쓰고 있습니다. 이후 단국대학교 부동산건설 대학원 석사 과정을 지냈다고 하네요.

 

이재명 성남시장 출마 당시 사진
성남시장 출마

 

2009년 이던 그의 나이 41살에 이재명과 처음 인연을 맺고 됩니다. 당시 유동규는 분당의 한 아파트에서 리모델링 조합장을 하고 있었습니다. 성남에서 오랜기간 변호사 생활을 했던 이재명과 만났다고 하네요. 그 이후 각종 세미나를 비롯하여 설명회에도 같이 참석했다고 합니다.

 

유동규 이재명 리모델링 세미나 사진

 

반응형

 

왼쪽에서 세번째가 유동규, 네번째가 이재명 입니다. 공동주택 리모델링 활성화 정책세미나를 주최 했는데 같이 참석 했네요. 아마 2009년이나 2010년 아닐까 싶네요. 그리고 이재명 지사가 2010년에 성남시장 출마를 선언합니다. 타이밍 좋게 유동규는 이재명 지지 선언을 했고 성남시장에 당선 되었습니다.

 

이재명과 유동규는 업무적으로 접했을 뿐, 특별한 관계는 아니라고 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이때 부터 유동규는 성남시 산하 기관에 취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동규 프로필 이력 경력

 

유동규 이력 경력

 

그는 성악을 전공하고 건축사 사무소에서 일했다고 알려져 있네요. 건축사 영업직 3년 경력으로 나온 얘기도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나온 기사를 보면 설계사무소에서의 경력은 운전 기사라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조합장 선거 당시에는 건축사 사무소 재직중이라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저 사무소의 관계자는 정확하게 운전기사로 증언했네요. 당시에 대표가 사장이 있어서 직접 운전하는게 어려워서 2개월 일했다고 합니다. 당시에 그래도 분당구 정자동에 거주 했었네요. 가족이나 집안이 부유했던건지 자수성가 한건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성악과를 졸업하고 첫 직장은 유통분야에서 3년, IT는 5년 일했다고 합니다.

 

유동규 조합장 이력서

 

2005년인 그의 나이 37살 일때는 휴대폰 관련 업종으로 사업을 했다고도 합니다. 그리고 건설회사로 입사하여 조합장이 되었고 여기까지 오게 되었다고 하네요.

 

실제로 성남도시개발공사 사장에 임용 되었을 때는 이재명 측근인 이한주 위원장의 추천이 있었다고 합니다. 추후 경기관광공사 사장으로 임명되었을 때도 경력 문제로 이의 제기가 있었다고 하네요.

 

 

화천 대유 업체 선정 과정에서 심의 위원이 유동규의 측근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이 분이 지금까지 성공한 공무원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능력인지 운인지 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화천대유 관계도

 

이 게이트를 유심히 살펴보니, 거의 모든 사람들의 친척 마누라 부인 조카 동생 후배 선배 모두 연관되어 있더군요. 문득, 유동규 배우자이자 와이프 님과의 이혼 이유가 궁금해집니다. 위자료를 11억이나 준비 해야 하는 것도 궁금하네요. 본인의 재산은 2억 신고하고 위자료 11억은 매우 이상하지만 일단 넘어가겠습니다.

 

또한 아들 딸 자녀들 양육이나 상처 주지 않는 결과가 있길 바랍니다.

 

땅값과 집값은 묵묵히 일하면서 영끌하는 사람들이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위법이나 편법으로 사전에 매수해서 뻥튀기 하는 사람들이 올린것이지요.

 

그 손해와 피해는 부모의 도움 없이 집 한채 만이라도 있어서 안정적으로 살고 싶은 서민들에게 돌아갈 것입니다. 투명하고 전방위 적인 조사와 수사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