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타인을 까는 걸로 본인의 주가를 올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칭찬보다 비판이 더 쉽고, 더 돋보이기 때문이지요. 그가 모두 까기로 명성을 얻은지는 꽤 되었어요. 요즘 들어 더욱 돋보이는 이유는 정의를 팔아 수익을 올리는 어느 집단이 있기 때문으로 생각합니다. 또한 그를 살펴 보던 중에 진중권 아내 미와교코와의 러브 스토리도 살펴봤습니다. 이 부분이 나름 흥미로웠네요. 동거였으니까요. 또한 가족과 자녀도 알아봤습니다.

 

 

그의 정치적이나 평론가적인 글은 많이 있기 때문에 그의 부인이자 아내, 그리고 가족과 자녀에 대해서 글을 쓰고자 합니다. 천천히 살펴볼게요.

 

그의 아버지는 목사였습니다. 그의 종교는 기독교지만, 내부에서 비판을 자주 하는 그를 반가워할지는 모르겠네요. 현재도 독실한 크리스천인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진중권 닮은 사람 같다

 

그의 부인의 이름은 미와 교코이며, 국적은 일본입니다. 외국어 이름 발음상 미와 쿄코라고 하는 사람도 있네요. 과거 사진은 많이 있지만, 어느 커뮤니티에서 진중권의 아내라고 하는 사진이 한 장 올라왔습니다.

 

반응형

 

과거와 현재 사진을 비교하면 그녀가 아닌 것 같아요. 이것은 2012년도의 사진입니다. 댓글이 인상적이었어요.

 

" 출세했네 진중권 " , " 설마 진 중궈이가... "

 

리즈 시절

 

현 배우자와의 결혼 스토리는 간단합니다. 독일 유학 중에 만났으며 동네 옆집 누나였다고 하네요. 전공도 비슷하고 관심사도 비슷하여 통했다고 합니다. 동거를 했던 이유가 신선하네요.

 

가난한 학생들끼리 식비도 아끼고 월세도 아낄 겸 동거까지 했다고 하니, 역시 자유주의자라는 탄성이 절로 나옵니다. 그리고는 결혼을 했지요. 문득 부부싸움을 하게 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토론 중에 자주 하는 황당하다는 표현을 할까 안 할까 그것이 알고 싶네요.

 

배불뚝이 진중권

 

진중권의 어머니는 피아노 전공을 했어요. 일본어를 말하지는 못했지만 듣기는 잘했다고 한다.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대화는 인상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며느리는 일본어로 말하고, 어머니는 한국말로 대답하는 이상한 상황이 상상 됩니다. 배우자에게는 진중권이 옆에서 독일어로 통역할 것 같습니다.

 

인자한 누나

 

진중권의 가족은 2남 2녀 입니다. 장남이며, 위로는 누나 두 명이 있지요. 첫째 누나이자 큰 누나 진회숙은 어머니와 아버지의 영향을 받아서 음악 평론가로 활동 중입니다. 학력은 이화여대 음대, 서울대 대학원을 나왔습니다.

 

지금은 다 큰 성인이라 동생이 말을 당연히 듣지도 않고 터치도 안 할 것이라 생각되네요. 과거에도 지금처럼 제멋대로 한다면 조금 맞았을 것으로 추정합니다.

 

젊은 유학 시절
현재 시절

 

둘째 누나 진은숙은 클래식 음악계에서는 명성이 이미 탑 클라스 정도 됩니다. 작곡가로 활동 중이며, 역시 독일 유학파 출신이지요.

 

막내 남동생도 있는데 자세한 건 알려지지 않았고 직업은 프로그래머라고만 알려져 있습니다. 매형들이나 누나들이나 현재의 진중권을 보며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궁금하긴 하네요. 누군가 인터뷰라도 한다면 신경은 쓰지만 노터치라고 할 것 같습니다.

 

듣보잡 리즈 시절
노유진
종편 전문

 

듣보잡 시절에는 그도 지금으로 말하면 유튜버 활동을 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정치 입문 단계라고 보면 될듯하네요. 광우병 파동 시절에 마이크 들고 집회 현장을 나가서 몸싸움을 즐겨했습니다.

 

그런데 저건 화제가 별로 되지 않았지요. 그래서 그가 선택한 것이 SNS였습니다. 인지도 있는 사람을 도발해서 대거리를 하면 언론에서 기사를 써주었습니다. 명성은 점점 올라가고, 그때부터 일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기러기 아빠로 거의 20년 차가 됩니다. 아들이 한 명 있는데 아내와 독일에서 지내고 있다고 하네요. 아들의 나이는 올해 대략 20살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과거 인터뷰를 보니 5년 전인데도 한 달에 600~700만 원 정도의 생활비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송금하는 금액까지 포함해서 말입니다. 외화 유출의 1등 공신이 되겠네요.

 

그렇게 비판하던 종편 출연을 많이 했던 이유가 여기에 있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