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유명인이나 정치인이나 아들과 딸은 늘 관심의 대상이 됩니다. 특히 대통령이라든가 유력 정치인의 자녀들은 특히나 더 신경을 써야지요. 군대도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타겟이 되는 것이 친인척 비리나 취업은 단골 소재입니다. 문재인 아들 문준용과 그의 부인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심지어 과거 귀걸이 사진까지 캐서 의혹을 제기하고 있는데요. 그의 나이와 프로필을 살펴보겠습니다.

 

 

문재인 아들 문제의 채용, 라임을 맞춘 JTBC의 문구가 인상적입니다. 일단 그의 전반사항을 볼게요.

 

1. 나이 1982년생 올해 39

 

2. 고향 부산

 

3. 전공 및 학력 건국대학교 멀티미디어 디자인, 파슨스 디자인 스쿨 석사

 

4. 병역 병장 만기전역으로서, 조교 출신

 

 

요즘 대세로 떠오르는 이재명 도지사도 일전에 SNS에서 얘기했습니다. 그 만큼 정치인의 가족들은 더욱 조심하게 살아야 한다는 교훈이 떠오릅니다. 주어가 없으니 누구를 저격했는지는 모르겠네요. 아마 경쟁 상대 후보를 저격했을 것이라 추정합니다.

 

 

위의 사진은 고용정보원 취업 당시의 이력서로 알려져 있지요.

 

이미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어금니 아빠를 패러디한 귀걸이 아빠라느니, 반지의 제왕을 빗대서 귀걸이의 제왕이나 절대 귀걸이라고 비판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당시 캠프 대변인은 이렇게 얘기했다고 하네요.

 

" 요즘 젊은 친구들은 이렇게 한다. 힙합 스타일도 있다. "

 

" 개성과 센스가 중요한 계통의 취업이라 문제 될 것은 없다. "

 

 

2명이 지원해서 2명이 합격되었다고 하네요. 공무원은 아니었고 일반직으로 취업했다고 합니다.

 

당시 의혹이 더 심해진 것은 당시의 고용정보원장이 문재인과 과거 청와대에서 같이 근무했던 사람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미 2번의 감사를 했는데 더 크게 이슈가 되거나 법적인 문제는 없던 것으로 마무리되었지요.

 

이 사건을 나름 열심히 알아본 결과 그의 동문이었던 친구들의 증언이 인상적입니다.

 

 

그 내용을 요약해보면 이렇습니다.

 

1. 대학시절 같이 자취를 했는데 돈이 없었다.

 

2. 아버지는 무직이라 하셨다.

 

3. 셋 중에 돈이 제일 없었다.

 

4. 아르바이트를 열심히 해서 돈이 없는 친구라고 생각했다.

 

5. 언젠가 노무현 사인의 홍주를 가져왔다.

 

6. 그는 아버지가 청와대 취직해서 받으셨다고 이렇게 말했다.

 

7. 친구는 물었다. " 혹시 너희 아버지가 문재인 이셔? "

 

8. 어떻게 알았냐고 반문했다.

 

9. 그렇게 친구 아버지의 직업을 알게 되었다.

 

10. 요즘 많이 힘든 시기에, 준용이 힘내라.

 

다른 시각으로 보면 안타까운 마음도 드네요.

 

아들과 딸들에게도 하고 싶은 일이 있고 꿈이 있지요.

 

그러나 어떻게 보면 그건 그늘이 되고 족쇄가 됩니다.

 

뭘 하더라도 늘 반대파의 매의 눈을 피할 수 없고 언론의 관심을 받기 때문입니다.

 

당당하게 실력으로 무엇을 한다는 것, 그것만큼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일이 있을까도 싶습니다.

 

 

하물며 운동선수나 연예인의 자녀들도 특혜 의혹을 받습니다. 그래서 당당하게 실력으로 인정받으려고 가명으로 활동하는 사람도 있지요. 다만, 뒤에서 어떻게 도와주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래서 저 위의 5번과 6번의 행동은 안타깝다 생각합니다.

 

오히려 저런 행위는 더욱 하지 말아야 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는 가족들의 유세 지원도 하지 않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문재인의 며느리이자, 부인 장지은까지 캐내려고 합니다. 정치인의 가족으로 살아가는 것 쉽지 않네요. 그렇기에 당사자는 늘 가족들에게 빚을 짊어지고 살아가게 됩니다.

 

다만, 이들에게 한 가지 조언할 것이 있습니다.

 

하고 싶은 일 다양한 일 하는 것은 좋습니다.

 

다만, 공기업 취업이나 국책 사업 같은 것은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

 

세상의 먹거리가 그것만 있는 것도 아니며, 스스로도 능력 있는 사람들이라 했으니 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공공기관에 납품하는 사업도 하지 말아야합니다.

 

간단하게 일반 시민들에게 매력적인 상품을 판매하면, 그것이 곧 능력을 평가받는 길이 될 것입니다. 대중은 돈을 쓰는 것에는 누구보다 냉정하니까요. 활동에 제약받는 것은 아버지에게 아쉬움을 토로해도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