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잡솔이

강남 좌파 뜻 출사표!

일진보 2020. 3. 15. 22:05
반응형

거창하게 출사표라 했습니다.
첫 글이니 패기 넘치게 갑니다!
강남 좌파란?
블로그 이름 자체가 강남 좌파니까
그 뜻 부터 살펴 보고 갈게요.

 

강준만 교수가 제일 먼저 썼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첫째, 강남에 거주하는 사람 즉 고학력 고소득자인데 진보주의적 성향을 가진 사람을 지칭합니다. 부자가 더불어 사는 세상을 가슴속으로 외치면서 타인을 진정으로 생각하고 배려하고 공감하는 것에 큰 이의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둘째, 진보와 개혁과 약자 보호를 외치면서 출세길을 가고자 하는 사람을 지칭하기도 합니다. 진보를 외치는 사람이 또 하나의 보수가 되는 모습도 경계해야 합니다. 견제하지 않으면 부패하게 되어 있습니다. 제가 향후 다룰 컨텐츠와 위인들은 이 부분에 한정될 것입니다.

 

 

트윗 내용은 너무 좋습니다. 그런데 조국의 아들 딸은 용이 되고자 했습니다. 향후 아버지이자 남편은 개천을 따뜻하고 예쁘게 만들려고 했는데 믿지 못한 것일까요.

 

본인과 가족들이 솔선수범하여 붕어 가재 개구리가 되어 개천에서 살아야합니다. 노후를 위해 강남의 건물주가 된다는 그런 목표가 있었다는 것은 위선이자 가식입니다.

 

앞에서 방패막이 세우고 뒤에서는 꿀을 먹는 강남 좌파들이 너무 많이 있지요. 그들의 위선적이고 가식적인 모습들을 낱낱히 밝힐 예정이고 시간 날때마다 조금씩 써내려갈 예정이입니다. 

 

참고로 해외에도 이런 용어가 있습니다.

 

Limousine Liberal, Bleeding Heart Liberal, 캐비어 좌파, 샴페인 사회주의자 등, 예를 들면 방이 몇십개가 있는 저택에 살면서 온난화 걱정을 하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둘이 잘 어울린다

 

윤지오는 " 진보는 돈이 된다" 의 정석이라 생각합니다. 생존의 위협을 받으며 잠도 설친다는 사람이 화장할 시간과 여유는 있었지요. 아니면 정우성처럼 뭔가 정의로워 보이거나, 착각하거나 그렇게 해서 따라가는 사람도 있습니다. (여자친구로서 잘 어울릴 것 같네요)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거를 사람 거르고 손절할 사람은 빨리 자르는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입니다. 그렇다고 제가 전부 맞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진부한 전략은 재미가 없으니 신박한 것을 만들어서 저를 헛갈리게 해주세요.

 

 

항상 열려 있으며 욕설이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댓글만 아니면 모든 비판과 비난글도 지우지 않을 것입니다.

 

정치에 대한 무관심보다 박터지게 싸워야 합니다.

 

민주주의는 그럼으로 발전합니다.

 

그 싸움의 장을 오픈할 것이니, 싸우라 그리하면 열릴것입니다.

반응형
댓글